반응형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만두전골 반포 위치 내일을만나다 한강아랫동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5월 7일 방송리뷰
울 토박이의 맛, 모자(母子)의 만두전골
한적한 주택가, ‘서울 음식 전문점’ 간판이 보인다. 주소 상 서울 식당은 많아도 ‘서울 음식 전문’은 드물다. 진짜배기 서울 음식은 어떤 맛일까. 만두를 빚는 모자가 반긴다. 1993년부터 가게를 열었다는 이집의 대표메뉴는 만두전골과 고추장 두부찌개. 서울 토박이이자 서울 종갓집 며느리답게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고 옛 집밥을 구현해낸단다. 양념 맛보다는 재료 본연의 맛을 내세운, 슴슴하고도 담백한 맛이 입안에 감돈다. 동네가 알아주는 사장 지선영 씨의 손맛은 바로 시어머니에게서 온 것. 돌아가신 시어머니는 조실부모한 그녀에게 친정 엄마 같은 존재였다. 그래서 그립고 더 보고 싶은 시어머니. 그 어머니의 음식을 좋아했던 큰아들과 함께. 선영 씨는 만두를 빚는다. 누군가에게 마음 평온해질 한 상을 차린다. 한때 시어머니가 며느리에게 그랬듯. 그런 따듯한 밥상을 떠올리며.
여전히 모든 음식이 이전과 같이 메뉴가 있어 반가왔고 동태탕이 아주 맛있었어요 만두도 사왔습니다.
본점은 아주머니들이 친절하시고 말 하지 않아도 밑반찬 바로바로 리필해 주십니다 본점에서 꽁치김치찌개에 반주 한잔을 추천드리는데 김치를 숙성시켜 약간 신맛이 나게한 것을 김치찌개에 사용하기 때문에 국물말이 매콤달달해 좋습니다 일요일날도 영업을 하시고 발렛파킹 해 주십니다
밑반찬도 정갈하고 친절했어요. 만두전골 먹으려다 급 메뉴변경. 바로 신김치꽁치찌개입니다. 칼칼하지만 짜지 않습니다. 서비스로 주신 계란후라이도💯👍. 발렛파킹 가능
서울식 요리를 대접하는 식당임. 요리가 그냥 깔끔한 서울 및 경기식 맛임. 가격은 좀 센편이지만 발렛주차가 가능하기에 일대에서는 좋은 식당인 편.
집밥 느낌!!! 특별하진 않아도 주변에 있다면 자주 갈 것 같아요!! 만두국, 김치말이국수 다 입에 잘 맞았어요.
여기 전체적으로 음식이 맛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전골입니다. 3가지 전골 중 만두전골, 불낙전골 먹어봤는데 둘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보쌈도 먹어봤는데 보쌈은 4인이서 하나 시키기엔 양이 적었습니다. 아마 2인인거 같습니다. 굴전도 먹었는데 굴전도 맛있습니다. 2번 방문하였고 다음에도 방문할 의사 있습니다. 사진은 3번째 방문할때 찍겠습니다.
고추장찌개와 만두전골 맛있는집, 호박전은 별루였어요
내공있는 한식집 곱창전골 맛있어요
주로 외식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이 집을 사랑할 수 밖에 없게 됨. 집밥같은 한식 요리들이 맛있으며 특히 만두를 직접 빚기 때문에 매우 맛있음. (야채 위주의 만두라 고기 좋아하는 분이라면 실망하실 수도) 개인적으로 육전도 손꼽히게 훌륭한 퀄이라 생각함. 본당과 별당의 메뉴가 조금씩 달라, 자주 가도 질리지 않는 곳.
식객 보고 찾아갔는데 서울 토박이 음식들 정갈하게 맛있음. 빈 반찬도 바로 채워주시고 매우 친절함. 묵은지로 만든 꽁치김치찌개 굿.
곱창전골, 만두, 모듬전 모두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양도 너무 푸짐하게 많이 주시고 친절하게 해주셔서 꼭 다시 가려고합니다. 불고기도 맛있다고 들었는데 다음엔 다른 메뉴 먹어보려구요~^^
만두를 좋아하지 않은 사람들도 좋아할 맛인듯 합니다 .
집에서 어머니가 해주는 음식을 먹는 맛. MSG를 사용하지 않아 식사 후 속이 편안함. 만두와 고추장찌개는 예술임
서래마을 최고의 음식점 입니다 말복이라 능이삼계탕을 먹었는데 보통삼계탕이랑 차원이 다르네요 선배님이 처음 데려가주셨는데요 분위기도 좋고 쨩입니다
모든 음식이 매우 맛있습니다.
음식이 짜지않고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 반찬이 정갈함.
만두전골 담백하니 정말 추천하는 메뉴에요~
남도요리 맛납니다. 만두전골 담백하네요. 칼국수에 볶음밥까지 가능합니다. 주차 발렛가능 가족하고 딱 좋음^^
내일을만나다 한강아랫동네 만두전골 반포 위치
- 상호명 : 토박이
- 주소 :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39길 38 상은빌딩 1층
- 연락처 : 02-532-4837
※ 업체 정보는 업체의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동 될수 있다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은 대가없이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이며 업체와 상업적 관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