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외식생활] 가성비 맛집 천국! 광명 시장 나들이 어린 시절, 어머니 손을 잡고 아무 생각 없이 따라갔던 정겨운 전통시장. 특히, 맛깔난 먹거리들로 손님을 유혹한다는 경기도 광명시의 광명전통시장은 장을 보러 왔다가도 부른 배를 두드리며 나가게 된다고. 정겨운 풍경을 지나 후각을 자극하는 건 바로 칼국수다. 입구에서부터 존재감 뽐내는 커다란 솥에서 팔팔 끓는 육수. 채소 기름으로 밀가루 잡내를 없앤 면발과 9가지 재료로 육수를 낸 국물의 만남은 먹으면 먹을수록 입맛을 당기게 한다고. 게다가, 3,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도 한몫한다는데. 부른 배를 두드리며 시장을 나서는 발걸음을 붙잡는 게 또 있었으니, 바로 제철인 봄을 맞아 향긋함을 뽐내는 쑥떡이다. 쫄깃함 속에 담긴 쑥 향은,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고. 게다가, 쑥버무리, 쑥설기, 무시루떡 등 종류가 다양해,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먹거리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광명전통시장을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 소개한다.
첫맛보다 뒷끝맛이 좋은 칼국수 김밥하고 같이 먹으면 더 맛있내요~가성비 대박
이름 그대로 옛날식 칼국수인데 푸근하고 넉넉한 느낌의 음식입니다. 양념장 넣어서 약간 칼칼하게 먹으니 국물까지 맛있었어요. 김밥도 집에서 만든 것처럼 성의있고 알찬 맛이어서 좋았습니다.